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생활 정보

운동도 하고 부업도 하는 방법, 걸으며 돈버는 앱, 앱테크 장단점

by 조건부경력 2023. 4. 9.

N 잡 시대에 부업은 필수 항목입니다. 게다가 120세 시대로 가고 있는 지금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며 소액이지만 부업으로 돈도 벌 수 있는 앱테크 추천 드립니다. 운동도 하고 부업도 하는 방법, 걸으며 돈 버는 앱, 앱테크 장단점에 대해서 아래를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운동도하고부업도하고_썸네일
걸으며 돈버는 앱

 

운동도 하고 부업도 하는 방법

솔직히 부업이라고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벌이인 것이 사실입니다. 돈을 버는 것이 주된 목표다 하신다면 다른 부업을 찾으시는 것이 빠릅니다. 하지만 주 목표를 건강에 둔다면 이것은 부가 창출로 생각보다 괜찮은 부업이라는 생각이 들 겁니다. 거창한 꿈에 비해 부족한 급여 상황이지 않습니까? 제목은 조금 거창하게 지어봤습니다만 놀라실 정도로 생각보다 별거 없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저는 돈을 위해 걷기를 시작하진 않았습니다. 오히려 반대로 접근을 했습니다. 걷기 운동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찾아보니 걸으며 포인트 받는 앱이 생각보다 더 많았습니다. 다다익선으로 여러 개를 깔면 중복으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 테니 같이 확인해 보시겠습니까?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돈 벌기 위한 부업이라기보단 걷기 운동을 하는 김에 돈을 버는 부업입니다. 그 점은 감안하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걸으며 돈 버는 앱

일단, 제가 직접 설치한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용해 보고 느낀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 달해서 이거 버는데 굳이 할 필요가 있는지, 이게 부업이 맞는 건지 물어보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건강을 챙기며 하루 4킬로 이상 또는 만보정도 걷기/뛰기를 하는 입장에서는 추가적으로 할 것 없이 포인트가 쌓입니다. 물론, 광고를 띄우는 앱도 존재합니다. 주로 포인트로 지급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기프트콘으로 구매를 하는 앱도 현금으로 전환 입금이 되는 앱도 있습니다. 중복 혜택이 가능하니까 되는대로 깔았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해야 됩니다.

 

1. 메디 패스

MED라는 일종의 코인으로 지급이 됩니다. 비트코인과 비슷하지만 본인의 돈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니까 경험해 보는 것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00 MED가 모이면 출금할 수 있습니다. 2,000걸음에 1 MED, 5,000걸음에 1 MED, 10,000걸음에 1 MED 하루 총 3 MED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가격을 반영한 금액으로, 실시간 달라집니다. 쌓아뒀다 환전 금액이 높을 때 현금화 하는 것이 팁이라면 팁이겠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2,000원 적립됩니다.

2. 캐시 워크

포인트로 지급해 줍니다. 100걸음 당 1포인트로 하루 10,000걸음 1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출석체크 보상도 존재하는데 광고 시청을 해야 되니 때문에 선택사항 되겠습니다. 모아서 카페/베이커리, 외식, 편의점 등 기프트콘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가입하실 때 추천인 코드 입력하시면 추가 포인트를 받습니다. 따로 없으시면 제거 알려드릴 테니 추천인 등록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로 추가 포인트를 받는 거니 해서 손해 볼 거 없습니다. 누이 좋고 매부 좋자고 그러는 거니 추천인 입력 부탁드려 봅니다. 벌써 하셨습니까? 너무 감사합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4,000~5,000포인트 적립됩니다.

캐시워크 - 돈버는 만보기 (cashwalk.com) 추천인코드: KRUVQ71

3. 토스

토스는 많이들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냥 현금이라 보셔도 되겠습니다. 1,000걸음에 10원 받기, 5,000걸음에 10원 받기, 10,000걸음에 20원 받기가 있습니다. 바로 출금이 가능하지만 너무 짠내가 나긴 합니다. 주변 공원이나 관공서 방문으로 한 지점당 20원 받기로 5곳 총 100원까지 받을 수가 있습니다. 추천인 추가 포인트 있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4,000원 적립됩니다.

https://service.toss.im/parent-invitation/p/invitation-referral?additionalNumber=0 추천인코드: 864220323

4. 지니어트

포인트로 지급입니다. 캐시 워크와 동일하게 하루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적립방식도 동일합니다. 광고시청은 따로 없고 쌓인 포인트를 터치 연타로 100번 해주셔야 내 포인트가 됩니다. 기프트콘으로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추천인 추가 포인트 있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3,000포인트 적립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shwalk.contents 추천인코드: G87CB

5. 모니모

5,000걸음에 1 젤리라는 것을 줍니다. 이것을 모니머니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복불복이기 때문에 재미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삼성카드를 쓰고 있어서 연동해서 설치했습니다.

6. 포인트몬스터

포인트 지급입니다. 1,000걸음 10포인트, 3,000걸음 10포인트, 5,000걸음 10포인트, 7,000걸음 10포인트 10,000걸음 10포인트 받기로 하루 총 50포인트 적립이 가능하십니다. 광고시청은 따로 없으며 적립금이 낮습니다. 기프트콘으로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 추가 포인트 있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1,500포인트 적립됩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d1603354017?mt=8 추천인코드: LAYSUO7RH2MD

7. 슈퍼워크

포인트로 지급을 해줍니다. 1,000걸음 20포인트, 5,000걸음 80포인트, 10,000걸음 100포인트로 하루 총 205포인트 적입해 줍니다. 다 더하면 200포인트인데 왜 205인가 싶으신 분 계십니까? 광고보기로 5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가장 높은 적립율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광고를 조금 띄우는 편입니다. 기프트콘 구매로 사용가능 합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6,000포인트 적립됩니다.

8. 체리(체리워크)

자체 운영하는 GEM으로 지급해 줍니다. 누적금액 기부도 할 수 있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글 쓰면서 알게 되어 추가 설치한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포인트의 10%는 기부되고 전체를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선한 영향력 앱입니다. 포인트 받으실 때 광고 시청이 있습니다. 역시 추천인 추가 포인트 있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4,500포인트 적립됩니다.

https://www.cherrywalk.cherrycorp.io/ 추천인코드: PRUL3H7X

9. 머니워크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체리처럼 글 쓰면서 알게 되어 추가 설치한 앱입니다. 50걸음 당 1포인트 저장으로 총 100포인트 쌓이게 됩니다. 지니어트처럼 쌓인 포인트를 터치 100번 하면 내 포인트가 됩니다. 광고로 5포인트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기프트콘 구매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천인 추가 포인트도 있습니다. 한 달 30일 기준으로 대략 3,000포인트 적립됩니다.

https://www.moneywalk.app/ 추천인코드: F9FWWK

 

앱테크 장/단점

우선 만보기 앱테크를 해본 결과 분명한 장점은 있습니다. 걷기/달리기 운동을 하시고 계시거나 하루 출퇴근으로 만보이상의 이동이 있으신 경우라면 추가적인 수익으로 괜찮습니다. 기프트콘으로 변경 구매 시 편의점 제품 구입이나 커피 한잔 즐기실 수 있는데 굳이 안 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제 기준으로 보수적으로 잡았을 때 25,000~28,000원 정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삼각김밥 20개 정도 또는 저렴한 커피 기준으로는 6~7잔, 비싼 커피 기준으로도 4~5잔은 드실 수 있는 금액입니다. 평소에 많이 걸으신다면 앱설치만 많이 하셔서 부수입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광고시청을 부가하여 포인트를 조금 더 주는 경우는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자투리 시간에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부업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진행을 하신다면 시간낭비가 되실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글

그냥 만보기 앱을 종류별로 다 설치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현금성 수익은 아니었습니다. 부업이라 말씀드리기엔 조금 민망한 수준이었음을 인정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돈을 벌기 위한 앱테크는 아닙니다. 돈 버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면 다른 앱테크나 부업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적은 금액이라 하지 않겠습니까? 운동을 하면서 추가적으로 혜택을 받자는 의견입니다. 하지 않는다면 0원이고 한다면 김밥이나 커피라도 한잔 마십니다. 걷기는 출퇴근 때도 하시지 않습니까? 운동 삼아 조금만 더 걷고 만보만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소소해도 안 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티끌 모아 티끌이란 말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티끌 모은 티끌들이 모이면 태산이 될 수도 있음을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목이 조금 거창해서 죄송했습니다. 그만큼 빨리 시작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그랬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단 시작부터 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추천인 코드는 단돈 몇 푼이라도 혜택 더 받습니다. 추천인은 꼭 입력해 주시면 좋습니다. 지인분들과 공유하셔서 추가 포인트 받으시고 함께 운동하며 돈 벌어 보시겠습니까? 돈 벌기 위한 부업은 따로 준비해 보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맞춤 부업을 하시기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